네이버 인증서, 청약 신청부터 국민연금 납부까지 가능

기사입력 2020.12.22 14:32

한국 부동산원 청약홈과 국민연금공단 앱(내 곁에 국민연금)에서 네이버 인증서 사용이 가능하다. /더팩트 DB

한국 부동산원 청약홈과 국민연금공단 앱에서 네이버 인증서 사용 가능

[더팩트│최수진 기자] 네이버가 네이버 인증서 사용처를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 인증서는 한국 부동산원 청약홈과 국민연금공단 앱(내 곁에 국민연금)에서 사용 가능하다. 청약홈의 경우 민간 인증서 가운데 네이버 단독으로 추가됐다. ​​


청약서비스 이용자들은 청약홈에 도입된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액티브X 등 별도의 플러그인 설치 없이도 간편하게 청약 신청부터 당첨 조회까지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청약홈 웹사이트에서 '네이버 인증서로 로그인'을 선택하고 네이버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면, 핸드폰으로 인증 요청 알림이 전송된다. 핸드폰에 저장된 패턴, 생체정보 등의 인증 방식을 통해 간편하게 본인 인증하면 청약홈 로그인이 완료된다.


국민연금공단은 자체 어플리케이션 '내 곁에 국민연금'에 네이버 인증서를 우선 적용했다. 이용자는 네이버 인증서로 로그인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국민연금 납부 내역 확인, 예상 노령 연금액 조회, 기타 안내문과 고지서 열람 등 국민연금공단의 모든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달 말에는 국민연금공단 웹사이트에서도 네이버 인증서를 만나볼 수 있게 되며 활용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네이버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편리한 인증 경험 확대를 위해 청약홈과 국민연금공단에 네이버 인증서로 로그인만 해도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한국부동산원 청약홈과 국민연금공단에 로그인한 이용자들을 추첨하여 총 201명에게 최대 100만 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한다.


청약홈 이벤트 기간은 내년 2월 20일까지이며, 국민연금공단 이벤트는 네이버 인증서가 국민연금공단 웹에도 적용되는 29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다. 해당 기간 동안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한 이용자는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네이버 오경수 리더는 "일상에서 많은 국민들이 이용하는 중요한 기관들에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더 커진 편리함을 제공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곳에서 네이버 인증서가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jinny0618@tf.co.kr


[인기기사]

· [TF확대경] "2년만 살고 나가라?" 쫓겨나는 LH 행복주택 입주민

· 변창흠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하루 앞으로…관전 포인트는?

· 정세균 "스키장 운영 중단·관광 명소 폐쇄"…내년 1월 3일까지

· 검찰, '심석희 성폭행 혐의' 조재범에 징역 20년 재구형

· 故구하라 오빠, 친모 상대 소송 일부 승소…법원, 그래도 "친모에 재산 40%"

· 아리아나 그란데, 부동산 중개업자와 약혼…과거 연애사도 관심↑

· '철밥통' 국회의원 내년 연봉 1억5280만 원…구속돼도 월 1000만 원 지급

· "차마 입에 담기도…" 윤형빈 측, A씨 협박성 메시지 공개

· [TF현장]왜 유흥업소만 피해를 봐야 합니까?

· 비투비 정일훈, 대마초 흡입 혐의 적발…"심려 끼쳐 죄송"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페이지